오늘은 다이어트편 2탄이다.

앞글을 읽지 않았다면, 잽싸 읽고와도 좋고, 귀찮으면 걍 오늘글부터 읽어도 된다.
2009/11/25 - [깜신의 온국민 건강프로젝트] - 수만가지 다이어트법 다 알아도 살 안빠지는 진짜 이유


앞글에서 예고했던 대로, 오늘은 연예인 다이어트 성공사례의 비밀을 파헤쳐볼꺼다.

요즘 남자 연예인들 중 몸짱 아닌 사람이 없다. 뭐 물론, 김종국처럼 버스요금 500원하던 시절부터 운동에 심취해 발라드곡에 전혀 어울리지 않는 몸으로 노래를 부르는 가수도 있다. 누군가는 예능버라이어티에서 그에게 이런 이야기를 하기도 했었다지..


"그 몸에 그 목소리가 가당키나 하냐?"   


하지만, 요즘엔 몸짱아닌 연예인이 없다. 모두들 다이어트에 참 쉽게도 성공한다. 그래서 오늘은
연예인 다이어트의 성공요령에 대해 짚어보고 배울건 배우고 버릴 건 버려볼꺼다. 오늘 어렵게 섭외에 응해주신 분은 대한민국을 넘어 월드스타로 거듭난 영화배우 '비' 정지훈이다.


사진출처: 스포츠칸




그를 완벽한 닌자 킬러의 몸으로 재탄생 시킨
울트라, 초특급, 캡숑, 짱 테크니칼 트레이닝법을 다들 궁금해 할꺼 같아 준비해 보았다.


1.세계최고의 트레이닝코치팀

맷 데이먼, 브래드 피트도 몸짱으로 만들어 스크린에 내놓았던 연예인 전문 퍼스널 트레이너들이 대거 달려들었다. 이들은 정지훈의 승부근성을 자극하기도 하고, 지쳐쓰러지기 직전에는 격려하기도하며 그가 8개월간의 지옥훈련을 끝마칠 수 있도록 늘 붙어다녔다.

"그들은 내가 맷 데이먼, 브래드 피트보다 제일 못하다며 나를 약올렸다" - 정지훈의 인터뷰 중에서-



2. 죽음의 서킷 트레이닝 5종 세트

하루에 한시간씩 이루어진 웨이트 트레이닝에는 5종 서킷 트레이닝이 주를 이루었다. 푸쉬업 ->데드리프트 ->풀업 ->싯업 ->벤치프레스의 5가지 운동을 각각 1분씩 (사이사이에 1분씩 쉬어가며) 10분을 한세트로 그날 컨디션에 따라 8세트에서 10세트씩 반복했다고 한다. ㅎㄷㄷ

"이렇게 훈련을 마치고 나면, 피를 토할 정도로 힘들고 하늘이 노랬다." -정지훈-



3. 하루 5시간씩의 무술훈련
5종 서킷 트레이닝이 다가 아니다. 아니 오히려 세컨 훈련이었다. 메인 훈련은 하루에 5시간씩 고강도로 행해진 무술훈련이었다. 이렇게 고강도 훈련을 하려면 사이사이 휴식시간이 없인 불가능하다. 때문에 하루도 쉬지 않고, 매일 아침 7시부터 저녁10시까지의 훈련이 진행되었다는 이야기가 충분히 공감간다.



4. 식이조절을 책임져주는 영양팀
닭가슴살 위주의 식단과 연어, 견과류, 익힌 채소만 먹었다고 한다. 특히나 8개월간 소금과 설탕은 입에 댄적도 없단다. 사실 이런 생각도 든다. '그런 식단은 굳이 영양팀이 아니라, 나도 짜겠다는 ㅋㅋ' 

"특별히 상을 받은 날엔 물에 삶은 쇠고기가 나왔는데, 누릿내는 많이 났지만, 로또에 당첨된 것처럼 맛있었다." -정지훈-

훈련 몇 달만 더 받았으면, 우리의 월드스타 비, 원효대사처럼 성불할 뻔 했다.
                              (상기 인터뷰 내용은 Muscle & Fittness 12월호에 실린 내용을 참조함)


사진출처:조선닷컴 사진출처: 마이데일리



이렇게 8개월간 지속적으로 몸을 만든 것이다.
비가 우리의 대한민국 평균남 정형돈처럼 둥글둥글했던 것도 아니고, 나름 몸짱이라면 몸짱이었던 그를 제대로 조각하는데 저와같은 훈련과 식이요법이 8개월간 지속되었다는 거다.



사진출처: www.haruann.co.kr 사진출처: MBC

정말 고생 많았다. 열심히 일한 당신 이젠 좀 쉬어라.



몸짱이 되는 건 누구나 가능하지만, 누구한테도 쉽지는 않다!!


하물여, 세계최고의 퍼스널 트레이닝팀도 없고, 식이를 책임져 줄 영양팀도 없고, 더더군다나 하루죙일 운동할 시간마저 없는 독자님들과 나는 어떻겠나. OTL


포기하라는 게 아니다!!


다이어트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1. 그만큼 큰 결심이 필요하며, (정지훈도 8개월이 걸렸다. 적어도 그 이상 견뎌낼 결심이 필요하다.)
2. 생활의 변화가 동반되어야하고, (운동할 시간을 다른 스케쥴을 비우고 마련해야한다.)
3. 식이조절이 동반되어야 한다는 거다. (정지훈처럼은 아니더라도.. ^^;;)
4. 또한 주위에 조력자가 있다면 큰 도움이 된다.
  
 (운동을 도와줄 트레이너든, 격려해줄 가족이든, 아님 지랄이라도 해줄 그 누군가..)
5. 그리고 자신에 맞는, 현 상황에서 실현 가능한 목표를 정해야 한다. (사실 이게 가장 중요하다.)


오늘은 여기까지다.
다음 다이어트편에서는,
성공하는 다이어트를 위한 베스트 출발 가이드와
자신에게 맞춤정장처럼 '딱' 맞는 순차별 목표 설정 비법에 대해 순서대로 전수하겠다.

+ Recent posts